안녕하세요 그림토끼입니다.
여행지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발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발리는 '신들의 섬'이라고 해서 신혼여행지로 유명합니다. 발리에서 꼭 가야 할 명소, 액티비티, 여행을 위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리에서 꼭 가야 할 명소
발리를 여행한다면 꼭 가야 할 명소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울루와투 사원, 우붓, 누사두아를 추천드립니다. 발리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힌두교 문화가 전통 깊이 뿌리를 둔 독특한 문화입니다. 발리를 방문한다면 힌두교 사원을 꼭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약 여러 사원 중 딱 하나만 방문을 한다면 인도양을 내려다보는 절벽 위에 자리 잡은 울루와투 사원을 추천합니다. 특히 일몰 무렵에는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우며, 극적인 하늘을 배경으로 전통 케착 댄스 공연이 펼쳐집니다. 발리의 문화를 더 깊이 체험해 보려면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축복을 위해 성수에 몸을 담그는 신성한 물 사원인 티르타 엠풀에서 정화 의식에 참여해 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우붓은 발리의 중심에 위치한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입니다. 여기에서 미술관을 둘러보고, 유명한 원숭이 숲을 방문하거나, 테갈랄랑 논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숭이 숲은 원숭이들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우붓 궁전은 종종 발리 전통 무용 공연을 개최하여 진정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붓 시장에 가면 발리 여행 기념품들도 살 수 있습니다. 누사두아는 호화롭고 가족 친화적인 여행지를 찾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만약 신혼여행으로 발리를 가게 된다면 누사두아를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리조트가 모여 있는 지역으로 백사장이 매우 깨끗하고 바다의 파도가 비교적 크지 않아 수영과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고급 호텔이 있고, 호텔에 따라 전용 해변이 있을 수 있어 보다 프라이빗한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발리를 여행하면서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서핑과 수상 스포츠, 하이킹을 추천드립니다. 발리는 일년 내내 파도가 치기 때문에 초보자와 상급 서퍼 모두에게 적합한 다양한 서핑 명소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세계의 서퍼들이 서핑을 하기 위해 발리를 많이 찾기도 합니다. 서핑 초보자라면 쿠타 비치에서 서핑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쿠타 비치는 다른 곳에 비해 파도가 세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처음 시작하기 적합합니다. 만약 서핑이 익숙하고 더 도전적인 서핑을 해보고 싶다면 울루와투 또는 파당파당 비치를 추천합니다. 또 발리에서는 서핑 뿐 아니라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을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발리에서 하이킹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하이킹 장소는 아궁산과 바투르산 입니다. 아궁산은 3,142m의 활화산으로 발리 사람들은 이곳을 세상의 중심이라 믿는다고 합니다. 정상까지 대략 여섯 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되도록 일찍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투르산은 칼데라호가 있는 화산으로 경관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바투르산의 경우 지프투어도 있기 때문에 등산이 어려우신 분들은 지프투어를 통해 산을 올라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을 위한 팁
발리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 발리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 교통, 지역 에티켓 등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리는 열대성 기후로 일 년 내내 따뜻하지만, 뚜렷한 우기와 건기가 있습니다. 우기에는 자주 비가 내리기 때문에 발리에 방문할 때는 건기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리의 건기는 4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이 기간 동안은 여행하기 최적인 화창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기인 11월부터 3월까지에 방문해도 좋습니다. 가끔 비가 오기 때문에 작은 우산을 가지고 다니거나 우비를 가지고 다니면 괜찮습니다. 발리는 비교적 작은 섬이지만 교통 체증이 심하고 대중교통이 부족해서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객들은 스쿠터를 빌려 여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스쿠터를 타는 데 익숙하지 않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랩, 고젝, 블루버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외진 곳이나 러시아워만 피한다면 택시 이용이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발리 사람들은 관광객들에게 대부분 친절합니다. 그렇지만 관광객 입장에서도 지역의 관습과 전통을 존중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사원을 방문할 때는 복장에 유의해야 합니다. 짧은 반바지나 짧은 치마를 입으면 사원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만약 짧은 반바지나 짧은 치마를 입었다면 그 위에 사롱이라는 긴 천을 두르고 그 위에 허리띠를 매주시면 됩니다. 사롱과 띠는 사원 앞에서 빌려주기도 합니다. 또, 지역 시장에서 흥정하는 것이 일반적이긴 하지만 예의 바르고 미소를 지으며 흥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발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발리에서 꼭 가야 할 명소, 액티비티, 여행을 위한 팁을 알려드렸습니다.